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스루더그린에서 드롭시 루스임페디먼트의 제거 범위
(2015-08-25 오전 12:27:06)



질문 :
스루더그린에서 루스 임페디먼트는 드롭 전에 미리 치워도 된다고 알고 있는데
2015년 코츠 챔피온십 마지막 라운드 17번홀 최나연의 경우를 보니까
공이 드롭될 지점과 자기의 스텐스 구역도 같이 나뭇잎을 치우더라구요
그래서 드롭시 허용되는 루스임페디먼트의 제거 범위가 궁금하네요
예를들면 공이 지면에 떨어지는 예상지점에서 한클럽, 두클럽등등 의 규정이 있는지?


답 : 
 볼과 루스임페디먼트가 동시에 해저드에 접촉하거나 해저드 안에 있는경우를 제외하고 어떤 루스임페디먼트도
벌없이 제거할 수 있읍니다.

  스루더그린에 볼이 있으므로 어떤 (any)  어느 곳(any where)의 루스임페디먼트도 제거할 수 있읍니다.
드롭 전이든 후든 볼을 움직이지 않는 한 벌없이 제거할 수 있읍니다.  생장물도 동시에 뜻겨나가면 2벌타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스루더그린에서 드롭시 루스임페디먼트의 제거 범위 한왕 (2015.08.20)
[Re] 스루더그린에서 드롭시 루스임페디먼트의 제거 범위 (2015.08.25)
[Re] [Re] 명쾌한 답변 감사 합니다 (냉무) 한왕 (2015.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