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2014-2015 수정된 룰 중 잠정구 플레이에 대해
한왕 (2015-09-07 오후 12:22:31)
 

27-2a/1.5 (수정된 것)선수가 잠정구를 플레이하기 위해 이전 위치로 돌아올 수 있는 권리를 상실하지 않고 약 50y까지 앞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이전에는 티샷을 한 후 애매할 경우 그 자리에서 잠정구 선언을 하고서 쳐야 했는데, 이제는 앞으로 50y까지 나가서 확인하고 다시 돌아와 잠정구를 칠 수 있게 되었다.




규칙 27-2b에는
[플레이어는 원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곳에 도달할 때까지 잠정구를 몇번이라도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원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장소에서 또는 그 장소보다 홀에 더 가까운 지점에서 그 잠정구를 스트로크한 경우 원구는 분실구가 되며 그 잠정구는 스트로크와 거리의 벌을 받고 인플레이 볼로 된다]
라고 규정
반대로, 잠정구는 시간 절약을 위하여 조건부로 허용되는 볼이기 때문에, 원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곳에이를 때까지만 플레이를 하여야 하며,
잠정구를 플레이하고 나서 뒤로 다시 돌아와서 찾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어느 지점까지 잠점구가 유효한지 기준은 원구의 위치가 아니라 원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지점을 기준으로 하므로, 원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지점에 이르기 전까지는 잠정구를 계속적으로 칠 수 가 있겠읍니다. 예로써, 원구가 더 앞에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잠정구로 2nd 샷을 했는데,실제로 잠정구 친 위치보다 뒤(홀에서 더 멀리 있는)에서 볼을 찾을 경우, 원구가 인플레이볼이 되는 것입니다.
???????????????????????????????????????????????????????????????????????????????????

2014-2015 수정된 것에 의해 잠정구로 2nd샷을 한 후에는 더 앞에서 원구를 찾아도 원구로 플레이 할수 없다고 마이클이란 사람이 주장하고 있는데 그의 논리는 50y 앞으로 나아가서 확인할 수도 있었는데 이 권리를 포기 하고 잠정구로 플레이했기 때문에 잠정구가 인플레이 볼이된다 입니다

질문 1. 수정된 룰의 50y가 티샷의 잠정구에만 해당 되나요 아니면 잠정구 칠때마다 해당되나요?
2. 마이클의 주장이 맞나요? 아니면 규칙 27-2b에 대한 위의 해석에 의해 원구를 쳐야하나요?

그런같기도 하고 아닌같기도 하고 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2014-2015 수정된 룰 중 잠정구 플레이에 대해 한왕 (2015.09.07)
[Re] 2014-2015 수정된 룰 중 잠정구 플레이에 대해 (2015.09.08)
[Re] [Re] 답변감사합니다 (냉무) 한왕 (2015.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