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2014-2015 수정된 룰 중 잠정구 플레이에 대해
(2015-09-08 오후 4:04:31)




질문 :

2014-2015 수정된 것에 의해 잠정구로 2nd샷을 한 후에는 더 앞에서 원구를 찾아도 원구로 플레이 할수 없다고 마이클이란 사람이 주장하고 있는데 그의 논리는 50y 앞으로 나아가서 확인할 수도 있었는데 이 권리를 포기 하고 잠정구로 플레이했기 때문에 잠정구가 인플레이 볼이된다 입니다

질문 1. 수정된 룰의 50y가 티샷의 잠정구에만 해당 되나요 아니면 잠정구 칠때마다 해당되나요?
  - - > 모든 잠정구에 적용됩니다.  위 질문의  경우, 세컨샷한 잠정구가 다시 오비 또는 분실구 염려가 있어서
    그에 대한 제2의 잠정구를 칠 때에 50yd 정도 나아가는 문제가 제기 될 수 있는데, 그 세컨샷한 볼이 또
    오비나는 상황은 아닌 것 같아서 50y 문제는 논할 여지가 없겟읍니다.  
  - 윤 석래-

2. 마이클의 주장이 맞나요? 아니면 규칙 27-2b에 대한 위의 해석에 의해 원구를 쳐야하나요?
   - -> 세컨샷 후 찾은 원구를 그대로 치면 되겠읍니다.(2타째가 됨)

그런같기도 하고 아닌같기도 하고 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2014-2015 수정된 룰 중 잠정구 플레이에 대해 한왕 (2015.09.07)
[Re] 2014-2015 수정된 룰 중 잠정구 플레이에 대해 (2015.09.08)
[Re] [Re] 답변감사합니다 (냉무) 한왕 (2015.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