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워터해저드안의 그물망 어떻게 하나요?
(2016-02-08 오후 10:27:09)




질문:
캐슬렉스 골프장에 이런 경우 많습니다. 볼의 분실을 방지하기위해 빨간 말뚝 안쪽에 인공 장애물인 그물망을 설치 해놓았습니다. 볼이 빨간 말뚝 안 그물망에 걸리면 망을 들어올리고 공을 칠 수 있나요? 또는 그물망을 건드리면 안되나요? 빨간 말뚝 바깥( 즉 볼이 해저드안에 들어가지 않은 경우)에 볼이 있을때는 그물망의 방해를 피해 무벌타 구제 받습니다만....  골퍼사이에 분쟁이 많습니다. 알려주세요.     

답 :  

  그물망은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이므로,구제를 받릉 수 있는 상황이면 그물망을 움직여서는 아니되고
 볼을 집어들어 드롭을 하여야 합니다.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로부터 구제를 받을 경우는 볼이 워터해저드(W/H) 밖에 있을 때만 가능하므로
 이 경우, 니어리스트 포인트를 정하여 벌없이 구제를 받을 수 있읍니다.
 
  반대로, 볼이 W/H안에 있을 경우는, 그물망으로부터 벌없이 구제를 받을 수 없으며, 1벌타를 받고,
W/H 구제 방법에 따라 드롭을 하여야 합니다.


- 윤 석 래-
 
 




 


첨부파일
  

※ 관련글
그물망 어떻게 하나요? 오캐아 (2016.01.30)
[Re] 워터해저드안의 그물망 어떻게 하나요? (2016.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