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헤저드 말뚝 지나 공이 있는경우
(2016-02-08 오후 10:42:17)




질문 :

2번 홀에서 플레이 중인데 공이 8번홀 FW로 날라 갔읍니다.
 2번과 8번 홀 사이에 잡목지역이 있읍니다 빨간 말뚝이 꼽혀 있는데요

질문은  빨간 말뚝이
1. 2번 홀 쪽에만 있는 경우
2. 2번 홀 쪽에도 8번 홀 쪽에도 다 있는 경우 
 8번홀 FW에서 어드레스 때 땅에 클럽헤드를 닿을 수 있는지 여쭈어 봅니다.


답 :

 워터해저드(W/H) 구역은 ZONE의 개념이지 선의 개념이 아니므로,
말뚝을  ZONE이 되도록 셋팅을 해야하지만 그렇지 않게 말뚝을 정리하다보니 위와 같은 혼동 및
의문이 생긴다고 봅니다.

  위에서 2번홀과 8번홀 모두에 빨강말뚝을 두어 ZONE을 맏들어야 옳은 셋팅이 돠어 문제가 없겠으나,
2번홀 만 말뚝을 둘 경우, 셋팅을 미숙하게 한 경우이므로 일률적으로 답을 하기에는 문제가 있읍니다.
근처에서 추정되는  말뚝을 발견한 경우,두개의 말뚝에  선을 연결하여 안과 밖을 구분할 수 있겠 읍니다.
 8번 홀 위치에서 말뚝이 보이지 않은 경우,  W/H 밖에 있는 것으로 보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윤 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헤저드 말뚝 지나 공이 있는경우 한왕 (2016.02.02)
[Re] 헤저드 말뚝 지나 공이 있는경우 (2016.02.08)
[Re] [Re] 감사합니다(냉무) 한왕 (2016.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