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티마커는 움직일수있나요? 2012.12.31글
(2016-02-08 오후 10:51:24)



질문 :

겨울골프시 티박스 보호를 위해 매트설치 한 경우가 있는데요..
잔디위에서 치기위해 티마커를 이동하거나 티마커 밖에서 치는경우
가능한가요??


답 : 룰을 위반 한 것입니다.


티 마커의 위치를 정하는 것은 주체 측의 절대적 권한이며, 플레이어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에 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됩니다.

티마커를 개인적인 의견으로 옮겨놓고 친 경우,
1)그 것이 애초의 티잉그라운드 구역 밖에서 플레이 한 것인 경우, 티잉그라운드 밖에서 플레이한 벌을
  받게 됩니다.  (별도로 설명)

2)티마커를 옮겨 놓고 플레이를 하였으나, 볼의 위치는 애초의 티잉그라운드 안에서 플레이한 것인 경우는
  2벌타를 받고 그대로 유효한 플레이가 되겠읍니다. (고정물 제거로 라이 개선 행위)

다른 플레이어가 플레이하기 전에 옮긴 티마커를 제자리에 갖다 놓는 경우  위와 같은 벌을 받고 유효한 플레이를 계속할 수 있으나,

3)다른 플레이어가 스트로크하기 전까지 옮긴 티마커를 제자리에 놓지 않는  경우는 경기 실격 처리를 하게 됩니다.(중대한 에티켓의 위반)

-윤 석 래-

첨부파일
  

※ 관련글
티마크는 움직일수있나요? 한왕 (2016.02.04)
[Re] 티마커는 움직일수있나요? 2012.12.31글 (2016.02.08)
[Re] 티마크는 움직일수있나요? (2016.02.08)
답변 감사 합니다. 그러나, 추가 의문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한왕 (2016.02.10)
[Re] 답변 감사 합니다. 그러나, 추가 의문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2016.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