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스트로크한 볼이 경기자 등에 맞았을 경우 2013년 글 퍼옮
(2016-12-02 오후 12:26:50)

질문

50야드 어프러치를 준비하고 있었고요.
먼저 어프러치 끝낸 동반자가 깃대 근처에 놓인 자기 공을 마크하기 위해 그린위로 올라 갔습니다.


이를 인식하지 못한 저는 어프러치를 시도 했고, 공은 공교롭게 동반자 발에 맞고 정지.

이 상황에서 벌타가 있습니까 ! ! !

- - - - - - -


답:
움직이고 있는 볼이 동반경기자측(캐디 및 휴대품 포함)에 맞은 경우,
- -> 누구에게도 벌없음. 퍼팅그린 이외의 곳에서 볼을 쳤을 경우는 있는 상태 그대로 쳐야함(must).
(스트로크 플레이).


매치플레이일 경우, 누구에게도 벌은 없으나, 플레이어는
(상대편이 다음 플레이를 하기 전에) 이전 스트로크를 취소하고 원위치에서
다시 칠 수 있고, 있는 그대로 칠수도 있음(may).

(고의로 했을 경우,경기자든 동반자든 상대방이든 행위자 쪽에 2벌타)

비교 * * 퍼팅그린 위에서 볼을 스트로크하여 동반 경기자에게 맞을 경우는
아무에게도 벌은 없으며, 원위치에 리플레이스하고 다시 쳐야함(must).

(19-1 퍼팅그린 위에서는 움직이거나 살아있는 국외자에 맞을 경우는 그 스트로크를 취소 )

* * 동반 경기자가 아니고 플레이어측(자신 또는 자신의 캐디,휴대품)에 맞았을 경우는 1벌타.


- 윤석래 -
첨부파일
  

※ 관련글
퍼팅한 볼이 움직이는 도중에 본인이 떨어트린 퍼트에 맞은후 한왕 (2016.11.30)
[Re] 퍼팅한 볼이 움직이는 도중에 본인이 떨어트린 퍼트에 맞은후 (2016.12.02)
[Re] [Re] 퍼팅한 볼이 움직이는 도중에 본인이 떨어트린 퍼트에 .. 한왕 (2016.12.03)
[Re] [Re] [Re] 퍼팅한 볼이 움직이는 도중에 본인이 떨어트린.. (2016.12.03)
명쾌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냉무) 한왕 (2016.12.07)
[Re] 스트로크한 볼이 경기자 등에 맞았을 경우 2013년 글 퍼옮 (2016.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