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Re] [Re] 퍼팅한 볼이 움직이는 도중에 본인이 떨어트린 퍼트에 맞은후
(2016-12-03 오후 8:53:24)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본인의 휴대품에 맞은후(1벌타) 공이 굴절되어 다시 본인에게 접촉된 상황에 대한 벌타는 없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되나요?

- - - - - -
답 :

한 행동 또는 관련된 행동이 한규칙을 2번이상 또는 2개 이상의 규칙을 어겼을 경우는
큰 벌타를 한 번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예,벙커에서 연습스트로크할 경우, 연습행위 2벌타, 테스트행위 2벌타이나,1회만
적용하므로 2벌타만 받습니다. 또한,연습스윙을 여러번 하고 할 때마다 지면을 접촉한 경우도,
관련된 행동에 의해 반복되는 위반이므로 2벌타 1회만 부과하는 것입니다.)

질문의 경우는 몸에 맞은 것, 휴대품에 맞은 것 모두 각각 1벌타 이므로
1벌타 한 번만 받는 것입니다.

물론 관련없거나 별개의 행동에 의해 규칙을 위반했을 경우는 각각 벌타를 합하여야 하겠읍니다.
예를 들면, 몸에 맞은 후 정지한 인플레이 볼인데(1벌타), 다시 몸이나 휴대품에 맞을 경우는(1벌타)
1벌타 씩 2회로서 2벌타가 되겠읍니다.

- 윤 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퍼팅한 볼이 움직이는 도중에 본인이 떨어트린 퍼트에 맞은후 한왕 (2016.11.30)
[Re] 퍼팅한 볼이 움직이는 도중에 본인이 떨어트린 퍼트에 맞은후 (2016.12.02)
[Re] [Re] 퍼팅한 볼이 움직이는 도중에 본인이 떨어트린 퍼트에 .. 한왕 (2016.12.03)
[Re] [Re] [Re] 퍼팅한 볼이 움직이는 도중에 본인이 떨어트린.. (2016.12.03)
명쾌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냉무) 한왕 (2016.12.07)
[Re] 스트로크한 볼이 경기자 등에 맞았을 경우 2013년 글 퍼옮 (2016.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