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워터헤저드 의 볼처리...
아틀란타 (2017-07-05 오전 11:28:12)
그린 주변 빨간색 말뚝의 워터헤저드에서,,
플레이어의 세컨드샷이 물을건너 빨간색 말뚝 근처의 언덕을 맞고 굴러 물에 빠졌습니다.
말뚝은 두군데 있지만 빨간색 선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동반플레이어가 빨간색말뚝의 두 연장선상을 넘지 못한지검에 공이 맞고 굴러 떨어졌으니 원위치에서 다시 플레이 해야한다고 주장하고
그공의 플에이어는 물을건너 언덕맞고 굴렀으니 1벌타후 물을넘은지점에서 드롭후 플레이 하면 된다고 주장합니다.
이럴경우 어떤 주장이 맞는것인지요?

노란색이나 빨간색 말뚝이 없는 경우는 또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워터헤저드 의 볼처리... 아틀란타 (2017.07.05)
[Re] 워터헤저드 의 볼처리... (2017.07.07)
[Re] [Re] 워터헤저드 의 볼처리... 니따니 (2017.08.08)
[Re] 워터헤저드에서의 구제 방법 - 이전 글 퍼옮- (2017.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