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골프룰문의- 깃대
(2017-07-12 오후 11:03:09)
공동캐디를 쓰는 아마추어 경기중 홀주변에서 어프로치를 하던중 딴플레이어의 플레이를 위해 깃대를 들고있는 캐디의 발에 플레이한 볼이 맞았습니다

1, 이때는 벌타가 있습니까?
- -> 2벌타

2. 다음 플레이를 위한 볼의 위치는 어디입니까?
- -> 새로 정지한 곳 그대로. . .

그리고 퍼팅때 뽑아둔 깃대에 볼이 맞으면 어떻게 하는지요?
- -> 2벌타

- - - - - - - -
답 : 2벌타, 볼은 새로 정지한 곳에서 그대로 다음 플레이하여야 함.

규칙 17-1 주 1)은 스트로크하기 전에 누군가가 깃대에 붙어 시중들고 있는 데 플레이어가
알고도 이의 제기를 하지 않는 경우, 그 것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므로,
깃대를 들고 있는 사람이 무단으로 시중 들고 있다고 볼 수는 없겠읍니다.

규칙 17-3은 뽑아둔 깃대 및 시중들고 있는 깃대 뿐만 아니라 시중드는 사람 및 그의 휴대품을 맞혀도 2벌타를 규정하고 있읍니다.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골프룰문의 오로버디 (2017.07.10)
[Re] 골프룰문의- 깃대 (2017.07.12)
[Re] [Re] 골프룰문의- 깃대 한왕 (2017.08.03)
[Re] [Re] [Re] 움직이는 자기 볼을 접촉했을 경우-이전글 (2017.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