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Re] [Re] 움직이는 자기 볼을 접촉했을 경우-이전글
(2017-08-05 오후 2:53:33)


1. 홀컵을 돌아 나오고 있는 공을 쳤을경우 벌타가 있는지요
있으면 몇벌타인가요?
- ->움직이고 있는 볼을 스트로크한 경우, 2벌타를 추가해서 받습니다.
파퍼팅을 하다가 안들어가서 움직이고 있는 상태에서 쳐서 들어간 경우, 트리플더블보기임.
(파퍼트 1, 다시 침 1타, 벌타 2타), 정지한 상태에서 쳤다면 2벌타 없음

2. 그순간 또 안들어가고 당황해서 볼이 손이나 발에 닿았을 경우도 궁금합니다
- -> 움직이고 있는 볼이 플레이어 자신이나 자신의 캐디 및 휴대품에 우연히/실수로 맞았을 경우,
1벌타를 받습니다. (개정전에는2벌타였음) 그러나, 고의로 움직임에 영향을 미쳤을 경우는 2벌타임.
당황해서 실수로 접촉한 경우이므로 1벌타임.
첨부파일
  

※ 관련글
골프룰문의 오로버디 (2017.07.10)
[Re] 골프룰문의- 깃대 (2017.07.12)
[Re] [Re] 골프룰문의- 깃대 한왕 (2017.08.03)
[Re] [Re] [Re] 움직이는 자기 볼을 접촉했을 경우-이전글 (2017.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