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Re] 워터헤저드 의 볼처리...
니따니 (2017-08-08 오전 6:11:18)
빨간 말둑은 병행해자드이고 노란 말둑은 워터해자드입니다.
병행해자드를 따로 구분하는 이유는 해자드의 모양때문입니다.

워터해자드에 공이 빠지면 다음샷은 1)원래의 자리 2)해자드에 공이 들어간 지점과 홀을 잇는 연장선상의 워터해자드 후방의 아무 위치 의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병행해자드의 경우는 길게 코스와 평행으로 뻗어있는 성격상 연장선상의 워터해자드 건너의 위치가 무한이 멀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볼이 들어간 위치의 두클럽 이내에 홀과 가깝지 않은 지점에 드롭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워터해자드로 규정된 곳에서 (노란 말뚝) 공이 해자드를 넘어갔다가 경사에 의해서 다시 굴러 빠진 경우 드롭 위치는 물을 건너서 할 수 없습니다. 위의 1) 2)번의 두가지 선택만이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워터헤저드 의 볼처리... 아틀란타 (2017.07.05)
[Re] 워터헤저드 의 볼처리... (2017.07.07)
[Re] [Re] 워터헤저드 의 볼처리... 니따니 (2017.08.08)
[Re] 워터헤저드에서의 구제 방법 - 이전 글 퍼옮- (2017.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