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매치플레이에서 컨시드
Jman86 (2017-11-22 오후 6:05:05)
4명이 포썸 매치플레이(A와 B, C와 D가 각각 한 팀)를 하는 도중,
A와 B는 각각 파로 홀 아웃을 한 상태이고 , C는 약 1미터 파 퍼트, D는 약 1.5미터 버디 퍼트가 남아있는 상황 입니다.
C와 D의 퍼팅 라인이 동일한 선상에 있어서 C가 먼저 퍼팅을 해서 D의 퍼팅라인을 미리 보여주는 상황을 피하기 위해 C에게 컨시드를 주었습니다.
그런데 C가 컨시드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퍼팅을 해서 D에게 퍼팅 라인을 보여주고 D는 버디 퍼팅에 성공을 해서 홀을 가져갔습니다.
게시글 검색해보니 매치플레이에서 컨시드는 철회하거나 거부할 수 없다는 글이 있던데, 이 경우 컨시드를 거부하고 퍼팅을 한 C와 퍼팅 순서를 바꿔 C의 퍼팅 라인을 참고해서 버디퍼팅에 성공한 D에게 별다른 규칙 위반이 없는건지요?
첨부파일
  

※ 관련글
매치플레이에서 컨시드 Jman86 (2017.11.22)
[Re] 매치플레이에서 컨시드 (2017.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