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그린위공
(2018-02-19 오후 4:42:33)
질문 :
볼마커를집고 퍼팅하려다 다시볼바향을수정할때 마크하지않고 볼을 만져방향만조금수정(위치변동없이)하면벌타인가요?

- - - -
답 : 1벌타입니다.

어드레스할 때 클럽헤드로 볼을 접촉하는 것은 위반이 되지않으나, 그 이외에
인플레이볼을 고의로 접촉하는 것은 룰 위반이 됩니다.(1벌타)

퍼팅그린 위의 볼은 언제든 집어 올릴 수 있으나,마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접촉이라는 행위가 볼을 집어올리는 행위의 일부분이어서 퍼팅그린위의 볼에 접촉행위를 한다고 해서 룰 위반이 될 수는 없으나, 마크를 하지 않고 볼을 집어올리는 행위를 할 경우는(볼을 접촉만 하는 행위를 포함), 룰을 위반한 것이 됩니다. (규칙 20-1)

-윤 석 래-

첨부파일
  

※ 관련글
그린위공 ansrl (2018.02.13)
[Re] 그린위공 (2018.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