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퍼팅그린에서 친 볼이 움직이고 있을 때
(2018-02-26 오후 3:02:44)
질문 :

1.퍼팅그린 위에서 친 볼이 움직이고 있을 때, 퍼팅그린 위에 있는 볼을 스트로크하면 볼이 충돌한 사실과 관계없이 2벌타를 받게 됩니다. 즉, 퍼팅 그린 위에서는 다른 볼이 움직이고 있을 때 퍼팅그린 위에 있는 볼을 쳐서는 안된다로 알고 있는데 자기가 칠 순서라면 괜찮다는 의견도 있어서 여쭤 봅니다.

- - -> 맞습니다. 자신이 칠 순서여서 자기 볼에 집중하고 있어서 다른 사람이 치는 줄도 모르고
스트로크할 수가 있는데, 이는 룰을 위반한 것이 아닙니다.

2.먼저 친 사람의 공이 멈추기 전에 자기가 칠 순서이거나 또는 순서가 아닌경우에서 공에 퍼터를 대거나 하면 벌타 인지요?

- - -> 1항과 관련해서는 어느 경우에든 스트로크를 해야만 벌타 여부를 평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고의로 볼을 접촉해서는 아니되지만, 예외적으로 어드레스시 클럽으로 볼을 접촉하는
것은 벌이 없읍니다.(규칙 18-2)
첨부파일
  

※ 관련글
퍼팅그린에서 친 볼이 움직이고 있을 때 한왕 (2018.02.24)
[Re] 퍼팅그린에서 친 볼이 움직이고 있을 때 (2018.02.26)
[Re] [Re] 명쾌한 답변 감사합니다.(냉무) 한왕 (2018.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