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워터해저드 처리방법에 대해 좀 의아한 사항이 있습니다.
(2018-04-29 오후 9:28:33)
KLPGA 홈페이지 룰에 대한 게시판에서, 최진하 경기위원님의 레터럴해저드 처리 방법에 대한 답변 중 D 에 대한 처리 사항이 의아하여 여기에 의견을 들어 보고 싶어 올립니다. D 에 대한 처리가 가능하다는 답변에 적잖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의견을 듣고 싶네요.

그림이 붙여지질 않아 링크로 연결 하여 드립니다. 링크는

https://klpga.co.kr/web/board/boardDetail.do?sn=59303&kind=2&ref=57025&relevel=0

옵션 중 D에 대한 선택이 있을 수가 있나요?

- - - - -
답 : yes. 위 설명은 정확히고 완벽합니다.

규칙 26-1 c 은 기점으로부터 홀에 가깝지 않게 2클럽 길이 이내로 해저드 밖애 드롭을 할 수 있는 바, 그 기점은
(i) 원구가 그 W/H의 한계를 최후로 넘어간 지점
(ii) 홀에서 같은 거리에 있는 W/H 건너편의 한계상 지점을(질문에서 D지점)

규정하고 있읍니다. 그 건너편에도 그러한 경계표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 * 한편, 2019년 시행 새로운 골프규칙은 위 규정을(건너편 D지점) 삭제합니다.


-윤 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Lateral Hazard 처리방법에 대해 좀 의아한 사항이 있습니다. asian4u (2018.04.28)
[Re] 워터해저드 처리방법에 대해 좀 의아한 사항이 있습니다. (2018.04.29)
[Re] [Re] 워터해저드 처리방법에 대해 좀 의아한 사항이 있습니다.. asian4u (2018.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