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스텐스가 벙커나 헤저드에 위치할때
(2018-06-02 오후 7:59:21)
질문 :
스텐스가 벙커나 헤저드에 위치하고
공은 밖에 위치할때 (헤저드, 벙커가아닌곳)
빈스윙시 바닥에 닿으면 안되는 것인가요?

본스윙의 편리를 위해 공주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상태의 빈스윙입니다.

동반자는 스텐스가 벙커에 있으니
벙커밖에 있는 공주위 바닥에 빈스윙시 닿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합리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에
질문을 올리게 되었답니다

- - - - - -
답 ; 벌타 없음

벙커해저드나 워터해저드 등 특정 구역에 따른 적용 규칙이 달리 존재하고 있는 바,
그 적용 기준은 볼의 위치입니다.

이들 해저드 구역에서는 지면에 클럽의 접촉 금지나 루스임페디먼트의 접촉 또는 제거 금지가 규정되어 있으나, 이는 볼이 그 구역에 있을 때 그 구역안의 지면,루스임페디먼트가 적용 대상이 되므로, 볼이 그 구역 밖에 있는 이상 위와 같은 행위는 제한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볼이 그 구역 밖에 있으므로, 설령, 해저드의 지면에 클럽을 접촉해도 되고,루스임페디먼트를 제거해도 되는 것입니다.

-윤 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스텐스가 벙커나 헤저드에 위치할때 언제나더블파 (2018.05.31)
[Re] 스텐스가 벙커나 헤저드에 위치할때 (2018.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