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티샷을 언플레이볼할때 티박스에서 티를 놓고 칠수 없나요?
이용찬 (2018-07-08 오후 12:33:07)
티샷을 했는데 바로 앞에 급경사 풀숲에 떨어졌습니다.
OB 구역은 아닙니다.
공을 못 찾았고 풀숲 옆에는 드롭할 상황이 아니어서 티박스에서 다시 치기로 했는데요,
경기위원이 티를 놓고 칠수 없다고 하네요,

질문1. OB 인 경우에도 티를 놓고 치는데,, 언플레이볼 상황에서 티를 놓고 못치는게 맞나요?

질문2. 경기위원이 티를 놓지 말라고 했지만 저는 티를 놓고 치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티를 놓고 친다면 어떻게 되나요?
(경기위원 말대로 티박스에서 드롭했는데 드롭위치가 안좋아서 뒤땅에 100미터밖에 못나갔어요,,, 그냥 티를 놓고 친다음에 나중에 시시비비를 가렸어야 하는 아쉬움이 있더라구요)

추가질문. 혹시 공을 찾았더라도 공은 칠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공을 못찾았을때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티샷을 언플레이볼할때 티박스에서 티를 놓고 칠수 없나요? 이용찬 (2018.07.08)
[Re] 원구를 최후로 플레이했던 곳에서 다음 플레이.. 규칙 20-.. (2018.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