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워터해저드안의 카트길에서 장해물 구제
(2018-11-20 오후 5:36:59)
질문 :

골프 룰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친구들과 골프치다 카트길 구제에 대해 언쟁이 있었네요.
붙임 에서와 보시는 바와 같이 삼거리 카트길에 공이 있었는데
카트길 위는 화단 해저드 말뚝
아래에도 화단 해저드 말뚝이 있었습니다.
직선으로 위 말뚝과 아래 말뚝을 그어보면 선을 넘어간 카트길 이었습니다.
이럴 경우 해저드로 봐서 벌타를 먹고 드롭을 해야하나요?
아님 카트길로 벌타없이 구제를 받을수 있는건가요?
상황이 좀 애매한거 같아서요.

답 : 벌타없이 구제가능하지 않습니다.

볼은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인) 카트길 위에 있으나 그 위치는 분명 워터해저드 구역안에 있습니다.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로부터 구제는 볼이 워터해저드 밖에 있을 경우에 한하므로,
이 볼은 이런한 구제를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대로 치든지,1벌타를 받고 구제를
받을 수 있겠읍니다.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카트길과 해저드 말뚝... 성남질질이 (2018.11.17)
[Re] 워터해저드안의 카트길에서 장해물 구제 (2018.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