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19년도 벙커내 언플레이어블 처리 벌타
(2018-11-20 오후 5:49:00)
질문 :
19년부터 벙커내에서도 언플레이어블 선언후 벙커 밖으로 드롭 가능하다고 하는데
만약 벙커에서의 샷이 2nd 샷이었을 경우 벙커 밖에 드롭해서 칠 경우 이것이 몇타 째가 되나요?
답변 미리 감사 드립니다.

- - - - -
언플레이어블 처리시 1벌타를 받는 것이고, 볼이 벙커안에 있을 경우는 벙커 안에서만
드롭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1벌타를 받더라도 벙커 밖에 드롭하여 플레이를 한다면
중대한 위반으로서 경기실격을 받게 되는 것이 현행 규칙입니다.

현재 대한골프협회에서 공표를 하지 안해서 내년도 룰을 얘기하는 것은 부적절하나,
알고 있는 바를 얘기한다면, 기본적인 것은 동일하지만, 1벌타를 추가로 받고 벙커밖에서 드롭할 수 있도록(볼 후방) 룰이 변경됩니다.

위 질문에서, 세컨샷 시점에서 벙커밖으로 언플레이어블 처리시 ,
4번째 스트로크가 되는 것입니다.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19년도 벙커내 언플레이어블 처리 벌타 한왕 (2018.11.16)
[Re] 19년도 벙커내 언플레이어블 처리 벌타 (2018.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