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언플레이어블 선언후 2 클럽 안에 카트로가 있어요
(2018-11-25 오후 10:08:51)
[Re] 언플레이어블 선언후 2 클럽 안에 카트로가 있어요
(2014-11-09 오전 10:06:00)
질문:
제공이 훅이나서 왼쪽 화단에 들어가서 언플레이어블을 선언 했는데 왼쪽으로는 O.B 구역이고 오른쪽으로 드롭을 해야 하는데 1 클럽 이후부터 카트로가 있을경우는 카트로를 지나서 마저 1 클럽을 재야 하는지 궁금 합니다 부탁 드릴께여..

- - - - - - - -

답 : 오비지역이 아닌한 어떠한 경우라도 2클럽이내에서 드롭을 해야함.

언플레이어블 처리로 드롭을 할 경우, 구제방법이 선택된 후,
드롭을 할 곳이 워터해저드이건 벙커건 카트도로 등 장해물 지역이건, 러프 지역이건 퍼팅그린 자리이건 (오비지역이 아닌 한) 2클럽 이내이면 그 곳에 드롭을 하여야 하며, 2클럽을 벗어나 드롭을 해서는 아니됩니다. 다시 장해물오부터 방해가 되는지 아닌지는 드롭을 하여 볼이 정지한 후에 새로운 상황에서 다음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스루더그린의 장해물로부터 구제시 스루더그린에 드롭을 해야하므로, 방해를 벗어난그 곳이 벙커나 워터해저드 일 경우, 그 곳을 벗어나서 드롭을 해야하지만,

언플레이어블 처리의 경우, 그러한 구역의 구분을 하지 않으므로 2클럽 구제를 선택할 경우,원구 위치에서 2클럽을 벗어나 드롭을 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정지 한 볼이 카트로 같은 장해물에 방해를 받을 경우, 새로운 상황이 발생된 것이고, 이로부터 무벌타 구제를 받을 지는 플레이어의 선택사항이 되겠읍니다.


-윤 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그린을 지나쳤을 경우에 언플레어불을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인지 궁굼합니다. lalaan (2018.11.19)
[Re] 언플레이어블 처리시 드롭가능한 장소 (2018.11.20)
[Re] [Re] 언플레이어블 처리시 드롭가능한 장소 lalaan (2018.11.25)
[Re] 언플레이어블 선언후 2 클럽 안에 카트로가 있어요 (2018.11.25)
[Re] [Re] 언플레이어블 처리시 드롭가능한 장소 lalaan (2018.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