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잠정구에서 남의 볼을 쳤을때의 벌타 - - -수정
(2018-12-12 오전 10:30:05)
질문:

시합도중 상대방이 룰을 우겨서 2볼플레이를 했다.
원구는 노란색볼이고 잠정구는 흰볼이였다
잠정구인 흰볼을 치는데< 정신이 없어서> 상대방 볼을 쳤다.
그런데 내가 친 원구가 룰이 맞아서 보기를 했다.
이때 잠정구의 잘못친 상대방의 볼에 대한 벌타를 원구 + 벌타2 개를 받았는데
이것이 맞는 것인지요
또한 룰의 몇조 몇항에 있는것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 : 답변을 유보함

잠정구나 제2의 볼을 칠 경우, 원구를 찾거나, 원구의 스코어를 채택하는 것으로 결정될 경우,
잠정구나 제2의볼과 관련한 타수와 벌타는 모두 무시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행 사례집(재정집)에 의하면, 원구 및 제2의 볼에도 적용되는 행위로서 오구플레이 일 경우는 벌을 면할 수가 없다고 하고 있으므로 2벌타가 됩니다.
(이 부분에서 실수가 있었읍니다)

답변을 유보하는 이유는 신골프룰의 재정집이 수일 내로 출간 계획이 있으므로 이걸 본 후
다시 답을 올리겠읍니다.


-윤 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잠정구에서 남의 볼을 쳤을때의 벌타 마아디 (2018.12.09)
[Re] 잠정구에서 남의 볼을 쳤을때의 벌타 - - -수정 (2018.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