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2019년 퍼팅그린에서 볼을 치기
(2019-03-03 오후 9:53:52)
질문:
퍼팅그린에서도 칠 순서가 아니라도 준비되면 먼저 칠 수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칠 순서가 아닌 볼과 칠 순서인 볼이 움직이다가 서로 충돌하면 벌타는 있나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 - - - - 답
1. 칠 순서에 관한 것은 어느 구역에서나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트로크플레이: 이전의 룰도 순서를 바꾸어도 패널티는 없었으므로 사실 상 변경업슴)

2. 퍼팅그린에서 친 볼이 퍼팅그린 위에서 살아있는 동물이나 움직이고 있는 물체에 (볼 포함)맞을 경우는 그 스트로크는 취소하고 벌없이 다시 스트로크 해야 합니다. (변경없음)

3. 퀴즈 : 퍼팅그린 밖에서 친 움직이고 있는 볼과 퍼팅그린에서 친 움직이고 있는 볼이 충돌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답: - -> 퍼팅그린 밖에서 친 볼은 있는 그대로 두고 다음 스트로크를 해야 하고, 퍼팅그린 안에서 친 볼은 취소하고 원위치에서 다시 플레이를 하여야 합니다.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2019년 퍼팅그린 한왕 (2019.01.24)
[Re] 2019년 퍼팅그린에서 볼을 치기 (2019.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