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홀컵과 깃대사이에 걸쳐있는 볼
(2019-04-30 오전 12:58:55)
질문:
금년부터 그린에서 깃대를 꽂아놓고 퍼팅하는 장면을 많이 볼수있는데
만약 깃대와 홀컵사이에 걸쳐있는 볼을 깃대를 움직여 홀컵에 떨어뜨리지않고
그냥 집어들었을때 어떤 벌칙이 주어지는 지요?

- - - - - - - -
답 : 벌없음

볼이 홀 안에 정지하고 볼 전체가 퍼팅그린의 표면 아래에 있을 때 홀에 들어간 것으로 정의하며,그 홀을 종료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룰은

홀에 꽃혀있는 깃대에 기대어 있는 볼의 경우에 한하여, 볼의 일부라도 퍼팅그린의 표면아래에 있는 경우, 홀에 들어간 것으로 간주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읍니다.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홀컵과 깃대사이에 걸쳐있는 볼 lkhoo (2019.04.26)
[Re] 홀컵과 깃대사이에 걸쳐있는 볼 (2019.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