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헤저드인지 OB인지 확인부탁드립니다.
현서아빠 (2019-06-19 오전 8:51:17)


골프룰은 개정되었지만, 아직까지 "헤저드내에서는 플레이를 못하고 1벌타후 페어웨이에 드롭해서 플레이한다" 라는 동반자룰을 가지고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며칠전 플레이 도중에 첨부 사진과 같은 상황이 발생했는데요, 개정된 골프룰을 떠나서 A 지점에서 세컨샷을 했는데 B지점으로 공이 떨어졌을 때

1. 헤저드 입구로 공이 들어갔으니 헤저드로 봐야 한다
2. 헤저드로 들어갔지만 떨어진 지점에서 페어웨이로 선을 그어보면 OB말뚝이 있으니 OB다

이 두가지 상황을 가지고 아직까지 싸우고 있습니다.
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Resized_20190618_195007.jpeg

※ 관련글
헤저드인지 OB인지 확인부탁드립니다. 현서아빠 (2019.06.19)
[Re] 헤저드인지 OB인지 확인부탁드립니다. (2019.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