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페널티 구역안의 인공장애물 우선순위
(2019-08-28 오후 11:46:00)
질문 :
티샷한 볼이 페널티 구역(빨간색 말목)으로 들어갔습니다.
동반자는 그곳에서 무벌타로 진행하려 하였으나 페널티구역의 경계선에 인공장애물이 있어
세컨 샷이 힘든 구역이었습니다.
이럴때는 인공장애물에 의해 무벌타 드롭이 가능한지요. 아니면 페널티 구역으로 들어갔으나
인공장애물에 걸려 샷을 할 수 없으니 1벌타후 구제를 받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무엇이 우선 적용되어야 합니까?

- - - - - - - - -

답 : free drop불가

볼이 페널티구역 안에 있을 경우, 장해물 등 비정상적인 상태로부터 벌없는 구제가 허용되지 않으므로 구제를 받으려면 1벌타를 받고 페널티 구역의 구제 방법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구역에 따른 규칙의 적용은 볼의 위치에 따르므로, 볼이 페널티 구역에 위치할 경우, 장해물이 페널티구역 안에 있든 밖에 있든 간에 구제를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 윤석래 -

첨부파일
  

※ 관련글
페널티 구역안의 인공장애물 우선순위 dndrl (2019.08.27)
[Re] 페널티 구역안의 인공장애물 우선순위 (2019.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