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헛스윙도 타수 계산에 포함되는 것인지요?
(2019-11-12 오후 3:19:58)
질문:

신규 개정규칙에서 헛스윙은 1타로 계산 되는 것인지요?
(공을 치고자하는 의도를 가지고 스윙을 하였으나 공이 맞지 않은 경우)
- ->벌타가 아닌 1타를 계산하여야 합니다. 이전의 룰과 동일 합니다.

아래에서 보면 최대타수는 스트로크 수와 벌타의 합을 말하고, 스트로크는 볼을 치기 위한 클럽을 움직이는 동작을 말한다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페어웨이나 러프에서 어드레스 후 헛스윙 (공을 맞추지 못한)을 하였다면 이동작 역시도 타수에 포함되어야하는 것으로 이해되는데요.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 - > 맞습니다.

1. 맥시멈스코어는 플레이어나 플레이어의 편의 홀 스코어를 위원회가 더블 파·특
정한 숫자·네트 더블 보기 등으로 정해놓은 최대 타수(스트로크 수와 벌타의 합)로 한정하는 스트로크플레이의 한 방식이다.
- -> 맞습니다.

2. 스트로크란 볼을 치기 위하여 그 볼을 보내고자 하는 방향으로 플레이어의 클럽
을 움직이는 동작을 말한다.
- ->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헛스윙도 타수 계산에 포함되는 것인지요? kona2622 (2019.11.04)
[Re] 헛스윙도 타수 계산에 포함되는 것인지요? (2019.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