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퍼팅시 놓여있는 깃대 맞힌경우?
(2020-03-04 오전 9:53:02)
질문:

2009년과 2015년에 답글 하신것중에 약간 내용의 차이가 있는거 같아 다시 질문드립니다.
- - -> 많이 변경 되었읍니다.


깃대를 빼놓아 그린 안 가장자리에 놓여있을때..
퍼팅해서 그 깃대를 맞추면 퍼팅한 사람에게 벌타인가요 ? 무벌타인가요 ?
- - -> old rule은 2벌타 였으나, new rule은 고의성이 있으면 2벌타이고, 우연히 맞은 경우는 벌이
없는 것으로 변경되었읍니다. 깃대를 고의로 그러한 장소에 놓았거나, 우연히 놓았더라도, 고의로
그 깃대를 맞친 경우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또하나, 맞을거 같아서 동반자가 깃대를 치우게 되면... 동반자에게 벌타가 주어지나요?
- - -> 볼이 움직이는 중에는 움직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루스임페디먼트나 장애물을 움직일 경우,
움직인 자는 2벌타를 받습니다. 그러나, 예외적으로 제거된 깃대나 퍼팅그린위의 볼, 휴대품은 움직이거나 제거하여도 벌은 없읍니다.


중요한건 아니지만 궁금해서 여쭙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퍼팅시 놓여있는 깃대 맞힌경우? 옆집의사 (2020.03.02)
[Re] 퍼팅시 놓여있는 깃대 맞힌경우? (2020.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