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티잉구역 밖에서 볼을 칠 경우
(2020-06-05 오후 1:14:14)
질문 :
2020년 5월말에 라운드를 갔는데 그 곳 캐디가 몇주전에 룰이 개정되어 티마커 선상 앞쪽으로 넘어서 티샷이 가능하고(흔히들 말하는 배꼽나오는 상황) 말해서 문의드립니다.
일반적으로 티마커 뒷편으로 2클럽이내 그리고 공이 마커 안쪽이면 스탠스는 상관없이 티샷이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19년 룰개정에는 티마커에 관한 사항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
답 : 룰 변경된 것이 없고 질문자가 정확히 알고 있읍니다.

old rule이건 new rule이건 스트로크플레이에서는 2벌타를 받고 다시 티잉구역안에 볼을 놓고 플레이하여야 하지만, 메치플레이에서는 티잉구역 밖에서 볼을 놓고 칠 경우, 벌은 없으며,
상대방이 묵인할 경우는 새로운 위치에 있는 볼을 그대로 다음 스트로크를(2타째) 하여야 하지만 ,
취소를 요구할 경우는 그 볼은 무효가 되어 다시 티잉구역에서 벌없이 쳐야 합니다.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티마커 앞 선상 넘어서 티샷이 가능한걸로 룰이 개정되었나요? jjijim79 (2020.06.01)
[Re] 티잉구역 밖에서 볼을 칠 경우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