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티잉그라운드 룰 문의 ; 티잉구역
(2020-06-19 오후 6:48:11)
질문:
티샷을한후 볼이 나무를 맞고 다시 티잉구역안으로 볼이 들어왔다면 볼을 집어들어 티샷을 할수 있나요? 이때 벌타도 없나요? 개정전 룰에서는 인플레이된 볼이면 티잉그라운드 안으으로 들어와도 그대로 플레이 해야한다고 알고 있는데 개정된 룰에는 집어들거나 다시 티샷 해도 벌타가 없나요?

- - - - - - -

답: 맞습니다

new rule은 티잉구역에 있는 인플레이볼에 대하여는 티잉구역의 규칙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읍니다. 예를 들면, 스트로크한 볼이 티잉구역에 있을 경우나, 구제를 받았는데 티잉구역에 볼이 있을 경우는 티잉구역의 규칙을 적용할 수 있으므로 벌없이 티업할 수 있겠읍니다.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티잉그라운드 룰 문의 드립니다 strike300 (2020.06.17)
[Re] 티잉그라운드 룰 문의 ; 티잉구역 (2020.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