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김효주선수 벙커 언플레이어블 선언 후 드롭 질문입니다.
jjijim79 (2020-07-12 오후 8:34:52)
7월 11일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에서 김효주 선수의 볼이 벙커에 깊이 박혀서 언플레이어블 선언 후 벙커 내에서 드롭 후 플레이를 다시 진행하였습니다. 금일 뉴스 기사에서 드롭 후 1클럽을 벗어났기 때문에 잘못된 곳에서의 플레이로 2벌타를 받았다고 보도되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드롭 후 2클럽 이상 벗어나면 재드롭 후 다시 2클럽 이상 벗어나면 떨어진 자리에 리플레이스 후 진행하는 내용입니다. 근데 뉴스에서도 김효주 선수도 2클럽 이내로 알고 있어서 잘못된줄 몰랐다고 했다고 합니다.

19년도 룰 개정시 이부분도 바뀌었나요? 2클럽 -> 1클럽으로?
첨부파일
  

※ 관련글
김효주선수 벙커 언플레이어블 선언 후 드롭 질문입니다. jjijim79 (2020.07.12)
[Re] 김효주선수 벙커 언플레이어블 선언 후 드롭 질문입니다. (2020.07.15)
[Re] [Re] 그럼 드롭 후 1클럽 이내로 변경되었다는 뜻인가요? jjijim79 (2020.07.16)
[Re] [Re] [Re] 그럼 드롭 후 1클럽 이내로 변경되었다는 뜻인.. (2020.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