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김효주선수 벙커 언플레이어블 선언 후 드롭 질문입니다.
(2020-07-15 오후 6:46:51)
질문 :
7월 11일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에서 김효주 선수의 볼이 벙커에 깊이 박혀서 언플레이어블 선언 후 벙커 내에서 드롭 후 플레이를 다시 진행하였습니다. 금일 뉴스 기사에서 드롭 후 1클럽을 벗어났기 때문에 잘못된 곳에서의 플레이로 2벌타를 받았다고 보도되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드롭 후 2클럽 이상 벗어나면 재드롭 후 다시 2클럽 이상 벗어나면 떨어진 자리에 리플레이스 후 진행하는 내용입니다. 근데 뉴스에서도 김효주 선수도 2클럽 이내로 알고 있어서 잘못된줄 몰랐다고 했다고 합니다.

19년도 룰 개정시 이부분도 바뀌었나요? 2클럽 -> 1클럽으로?

- - - - - - - -
답 : 2벌타 적용이 맞습니다.

new rule에서는 드롭과 관련하여 구제구역(relief area)에 대하여 중대한 변경이 있읍니다.
old rule은 드롭구역이 정해지면 드롭시 볼이 그 구역에만 떨어지면 일단 드롭의 요건은 갖추었고,
그 볼이 그 구역을 벗어나도 2클럽을 넘지 않으면 그대로 플레이를 하여야 했읍니다.
그러나, new rule은 위 드롭구역을 구제구역으로 정하였으므로, 위 드롭구역에 드롭을 해야할 뿐만 아니라 그 구역에 정지된 볼만 그대로 플레이할 수 있읍니다. 즉, 그 드롭구역을 벗어날 경우, 재드롭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김효주선수 벙커 언플레이어블 선언 후 드롭 질문입니다. jjijim79 (2020.07.12)
[Re] 김효주선수 벙커 언플레이어블 선언 후 드롭 질문입니다. (2020.07.15)
[Re] [Re] 그럼 드롭 후 1클럽 이내로 변경되었다는 뜻인가요? jjijim79 (2020.07.16)
[Re] [Re] [Re] 그럼 드롭 후 1클럽 이내로 변경되었다는 뜻인.. (2020.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