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벌타 후 드롭가능구역 설정 시 1클럽인지 2클럽인지 궁금합니다.
jjijim79 (2020-07-20 오전 9:59:12)
직전 질문에서 원구 위치에서 1클럽 이내로 "드롭가능구역"이 설정되고 그 지역이 "구제구역"으로 설정되어 드롭 후 볼이 드롭가능구역, 즉 원구 위치에서 1클럽 이내에 있어야 한다는 내용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타이거우즈 경기 중 빨간색 말뚝 넘어 페널티에어리어로 볼이 빠져버려 벌타를 받고 4번째 샷을 하는걸 보았습니다. 그때 원구가 최후로 빨간선을 통과한 지점에서 2클럽으로 표시하고 그 안에서 드롭하는걸 보았습니다.

김효주 선수는 벙커에서 언플레이어블을 선언하고 드롭을 하였고 타이거우즈는 페널티에러리어를 넘어가서 벌타를 받고 드롭을 하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김효주 선수의 경우는 1클럽으로 드롭가능구역을 설정하고 타어거우즈는 2클럽으로 드롭가능구역을 설정하였습니다.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항상 성실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벌타 후 드롭가능구역 설정 시 1클럽인지 2클럽인지 궁금합니다. jjijim79 (2020.07.20)
[Re] 벌타 후 드롭가능구역 설정 시 1클럽인지 2클럽인지 궁금합니다... (2020.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