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퍼팅룰 관련
(2021-08-11 오후 9:43:28)
질문 :
플레이어가 그린에서 퍼팅시 퍼팅한 공이 그린 밖으로 나가서 거기서 어프로치 했는데 그것도 퍼팅 수에 포함되는지요?
그리고 어프로치 후에 그린에서 퍼팅시 어프로치 전에 퍼팅한 퍼팅 수도 그 홀에서의 퍼팅수에 포함되는지요?
또한 그린 밖에서 퍼팅한 것도 퍼팅 수에 포함되는지요?

- - - -
답 : 골프 룰과는 관련이 없는 질문이고, 이에 대한 룰상 어떻한 규정도 없으므로
답을 하기가 어렵겠읍니다.

참고로, 유명대회에서 출전 선수별로 평균 퍼팅 수를 기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regulation on(par on을 불리기도 함) 된 것만 퍼팅수를 계산합니다.
즉, ON에 실패하여 어프로치하여 ON green 시킨 것은 퍼팅 수에 배제됩니다.

이 때 퍼팅수의 기준은 퍼터를 사용했는지 불문하여 ON GREEN 이후의 스트로크 수를 세는 것입니다. 즉, ON GREEN된 것을 우드로 쳤어도 퍼팅수에 들어가고, 프린지에 있는 것을
퍼터로 쳤을 경우는 퍼팅수에 들어가지 않는 것입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퍼팅룰 관련 하포레스 (2021.08.09)
[Re] 퍼팅룰 관련 (2021.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