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Re] 확실히 화가 난 허인회 선수가 기권할만 하네요^^;
jjijim79 (2021-09-10 오전 10:07:55)
그 후 허인회 선수는 화가 나서 18번 홀을 안치고(1홀만 남았음에도) 기권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명백히 PA(페널티에어리어)로 공이 갔을 경우 잠정구를 치면 안된다는 규정 자체가 좀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이번 경기에서 굳이 그 규정을 적용시켜야 할 필요가 있었을까 싶네요. 프로비져널볼을 치는 것 자체가 원할한 경기 진행을 위해서인데 이런식이면 티잉 그라운드에서 경기위원을 호출하여 프로비져널볼을 쳐도 되는지 확인해야될 수도 있겠네요^^;

항상 성실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잠정구의 조건이 필요한가요? jjijim79 (2021.09.06)
[Re] 잠정구의 조건이 필요한가요? (2021.09.07)
[Re] [Re] 확실히 화가 난 허인회 선수가 기권할만 하네요^^; jjijim79 (2021.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