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구제시 1클럽 2클럽?
한왕 (2022-09-23 오후 12:02:04)
2022.09.22 DGB금융그룹오픈 1라운드에서 박상현의 17번홀 구제에 대하여 질문 드립니다.
티샷이 훅이 나서 경사지로 간 볼을 광고판 때문에 구제 받는 경우인데
구제 지점을 정한 후에 아이언으로 2클럽을 잰 후 맨 왼쪽에 드롭 후 샷을 하여 파 세이브를 하였습니다.(드라이브로 1클럽 벗어난 지점으로 보임)
19년부턴 2클럽 구제가 빨간페널티 측면구제 와 언플레이어블 볼 구제 때만 가능하다고 하는것을 jtbc골프방송에서 얼마 전에 시청했었는데 1클럽 이내 드롭해야 하는 것 아닌지요 뭔가 제가 모르는 룰이 있는지요?
경기위원장이란 분도 옆에 계신다고 방송에서 들었는데 실수할 리는 없을 것 같기도 하고.
첨부파일
  

※ 관련글
구제시 1클럽 2클럽? 한왕 (2022.09.23)
[Re] 구제시 1클럽 2클럽? (2022.09.24)
[Re] [Re] 구제시 1클럽 2클럽? 한왕 (2022.09.24)
[Re] [Re] [Re] 구제시 1클럽 2클럽?- TIO 구제 (2022.09.26)
[Re] [Re] [Re] [Re] 구제시 1클럽 2클럽?- TIO 구제 한왕 (2022.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