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23년 바뀐 룰 중에 의문사항이 있어 여쭤봅니다
한왕 (2023-02-25 오전 8:38:23)
기존에는 드롭한 공이 기준점에 비해 홀에 더 가까워질 경우 다시 드롭해야 한다는 드롭 방법에 대한 규칙이 있었으나 이 역시 오는 2023년부터는 한 클럽 이내에 공이 멈추게 되면 그 거리가 홀과 가까워진다고 하더라도 그대로 칠 수 있다는 조항이 신설됐다.

출처 : 골프저널 Golf Journal(https://www.golfjournal.co.kr)

그런데 새해 첫 대회인 센트리 토나먼트 대회때 4라운드존람이나 3라운드스카티 세플러의 경우 그린 근처에서 배수로 때문에 드롭한 경우 홀에 가깝게 굴러가서 2번 드롭 후 떨어진 지점에 플레이스 하던데요(물론 경기위원 지도하에) 그외 경기에서도 TV중계시 몇 번 더 그런 경우가 있었읍니다

위 위의 룰이 페널티 구역에서 벌타를 먹는 경우에만 해당 되는 것인가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23년 바뀐 룰 중에 의문사항이 있어 여쭤봅니다 한왕 (2023.02.25)
[Re] 23년 바뀐 룰 = 후방선 구제의 기준점 배제 (2023.02.28)
[Re] [Re] 23년 바뀐 룰 = 후방선 구제의 기준점 배제 한왕 (2023.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