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세컨샷 페어웨이에서 OB가 나서 잠정구를 치는데 드롭규정이 궁금합니다.
(2023-05-11 오전 10:20:13)
세컨샷 페어웨이에서 OB가 나서 잠정구를 치는데 드롭규정이 궁금합니다.

뭐가 맞는건가요?

1. 원래자리 그대로 친다.

2. 원래자리를 기준점으로 홀과 가깝지 않는 한클럽 길이 이내 무릎드롭을 한다


만약 2번이 맞다면 디봇에 들어간 공을 쳐서 OB가 나면 다시 그 디봇자리에 공을 놔두지 않아도 되겠지요?

- - - -
답 : 2번이 맞습니다.

(자신이) 스트로크했던 곳에서 다시 플레이를 해야 하는 경우,
원구의 위치는 기준점에 해당하는 것이고, 드롭은 기준점에서 홀에 가깝지 않게 1클럽 길이 이내에서 구제를 받게 됩니다.

* * 다른 플레이어가 자신의 볼을 쳤든지, 외부의 영향으로 자신의 볼이 움직인 경우, 리플레이스를
해야하는데, 리플레이스는 원래의 위치에 다시 놓아야 하는 것이나, 그 원래의 라이가 변경(예,타인이 자신의 볼을 쳐서 만든 디봇트)된 경우에는, 원래의 장소에서 1클럽 길이 이내에서 가장 비슷한 라이에 놓아야 합니다. 단, 원래의 자리가 모래인 경우는 모래를 원상복구하여 리플레이스를 해야 함.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세컨샷 페어웨이에서 OB가 나서 잠정구를 치는데 드롭규정이 궁금합니다. 다우니0419 (2023.05.09)
[Re] 세컨샷 페어웨이에서 OB가 나서 잠정구를 치는데 드롭규정이 궁금.. (2023.05.11)
[Re] [Re] 답변 감사합니다~ 다우니0419 (2023.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