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티샷 한 공이 카트도로를 타고 티박스 옆 도로까지 되돌아왔을 때
Roserose (2023-05-14 오후 7:30:20)
안녕하세요.
얼마전 라운딩에서 동반자가 친공이 카트도로를 타고 티박스 옆 도로까지 되돌아왔습니다.
캐디는 최초 떨어진 곳 근처에 드롭하여 치면된다고 하여 그리 진행하였습니다만...
우리가 도로 협찬 받아 그린쪽으로 굴러내려간 공을 원래 낙하지점 근처로 되돌리지 않듯이
이 공도 되돌아온 티박스 근처에서 두번째 샷으로 다시 치는게 맞는게 아닌가 하는데
룰이 어떻게 되는지요?
캐디가 진행한 방식이 정식 룰인지요? 아님 이런 로컬룰이 있을 수 있나요?

라운딩 했던 골프장의 로컬룰은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고시되어있습니다.
OB
OB는 흰색 말뚝으로 표시하며, OB시에는 특설티에서 플레이 한다.
워터해저드
워터해저드는 노란색 말뚝으로 표시한다.
병행해저드
병행해저드는 붉은색 말뚝으로 표시한다
인공장애물
움직일수 없는 인공장애물(나무 보호를 위한 지주목, 고무매트, 방공시설물, 화단 등)은 벌타 없이 구제받을 수 있다
기타
상기 로컬룰에서 정한 규칙 외에 모든 경기규칙은 대한골프협회(K.G.A)의 골프 규칙을 적용한다.
첨부파일
  

※ 관련글
티샷 한 공이 카트도로를 타고 티박스 옆 도로까지 되돌아왔을 때 Roserose (2023.05.14)
[Re] 볼이 카트도로를 맞을 때 다음 샷 위치 (2021년 글 퍼옮) (2023.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