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해저드에 공이 빠져서 드롭해야 하는 경우
나이스보기 (2023-06-13 오후 9:29:51)
안녕하세요

늘 좋은 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라운딩이 끝나고 드롭하는 방법에 대해서 의문이 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공이 해저드와 그린 사이의 프린지에 떨어졌다가 해저드쪽으로 빠졌습니다 (해저드는 빨간 말뚝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해저드의 형태가 원형 형태라 빠진 지점으로부터 2클럽이내 그린으로 가깝지 않은 지점에 드롭을 하려고 했으나, 드롭 지점을 정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유는 그린으로 부터 가깝지 않은 지점이 해저드 상이거나 해저드 경계석부근이었습니다.


이렇게 2 클럽이내에 드롭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드롭 포인트를 정할 수 있는지요?

또는 이런 경우에는 공을 친 지점으로 되돌아 가야만 하는지요?

그린과 해저드 모양을 첨부해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green.png

※ 관련글
해저드에 공이 빠져서 드롭해야 하는 경우 나이스보기 (2023.06.13)
[Re] 해저드(penalty area: P/A)에 공이 빠져서 드롭해야.. (2023.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