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나무 밑둥 부분이 인위적으로 조성된 경우 무벌드롭 가능한가요?
joohajooha (2023-07-09 오후 9:39:07)


사진 파일 첨부합니다. 세종필드cc인데요.
나무의 밑둥 주위를 인위적으로 울타리처럼 지형을 조성해 놓은 형태인데요.
저곳에 공이 들어가거나 스텐스가 울타리같은 지형에 걸릴경우 R&A룰 상 무벌타 드롭이 가능한가요???


또한 골프규칙 룰북에서
2.3에 언급되는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과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의 차이가 궁금한데요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을 인공적으로 조생된 장해물이고,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를 자연 물체라고 구분해도 될까요?
첨부파일
    12_a1.jpg

※ 관련글
나무 밑둥 부분이 인위적으로 조성된 경우 무벌드롭 가능한가요? joohajooha (2023.07.09)
[Re] 나무 밑둥 부분이 인위적으로 조성된 경우 무벌드롭 가능한가요? (2023.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