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나무 밑둥 부분이 인위적으로 조성된 경우 무벌드롭 가능한가요?
(2023-07-11 오전 12:10:19)
돌로 일정한 규칙에 맞게 조성된 것이라면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에 해당하지만

그 위에 흙으로 덮여있고 풀도 자란 상태라면,

티잉구역에서 사용하는 티로 찔러보고, 거기에 그러한 돌들로 쌓여있는 것이 확인되고
디봇이 파지면서 클럽헤드에 충돌할 합리적 상황이라면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로 처리할 수 있겠읍니다.

그렇지만, 흙으로 조성된 형태라면 인공장해물로 볼 수는 없겠읍니다.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는 축벽/옹벽이나 담장 등 움직일 수 없는 물체 중
골프장이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로서 로컬룰로 규정한 것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옹벽이라 하더라도, 로컬룰에 그러한 규정이 없다면,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로 FREE DROP이 가능한 것입니다.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나무 밑둥 부분이 인위적으로 조성된 경우 무벌드롭 가능한가요? joohajooha (2023.07.09)
[Re] 나무 밑둥 부분이 인위적으로 조성된 경우 무벌드롭 가능한가요? (2023.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