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그린주변 러프에서 홀컵사이의 장애물이 있을시
(2023-09-22 오후 11:27:12)
질문 :
그린 주변 러프에서 홀컵 까지 선상에 바닦에 스프링 쿨러가 설치되어있는 상황에서

1. 플레이어는 퍼터로 굴려야 되는데 스프링 쿨러때문에 무벌타 드롭을 요청하였습니다.

무벌타 드롭이 가능한지요?

2. 플레이어는 웨지또는 치퍼로 치려고 하는데 공이 떨어지는 지점에 스프링 쿨러가 있으니 무벌타
드롭을 요청 하였습니다.

무벌타 드롭이 가능한지요?

- - - -
답 :
로컬룰에 그러한 구제의 규정이 없으면 플레이선 상 구제는 가능하지 않으나,
많은 유명대회에서 그러한 로컬룰이 채택되는 상황에서는 ;

퍼팅그린 근처의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IO")이 플레이선상 방해가 있을 경우,,
1) 그 장해물은 퍼팅그린으로부터 2클럽 길이 이내에 있고,

동시에

2) 볼도 그 장해물로부터 2클럽 길이 이내에 있을 때만

구제를 받을 수가 있읍니다.

위 조간만 갗추면 되는 것이고,
사용할 클럽과는 무관합니다. 퍼터로 굴릴려다가 드롭 후 상황을 보고
웨지를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로컬룰이 규정되어 있을 경우, 다른 세부적인 사항을 보고 준수를 해야 합니다.



- 윤 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그린주변 러프에서 홀컵사이의 장애물이 있을시 운정상가 (2023.09.21)
[Re] 그린주변 러프에서 홀컵사이의 장애물이 있을시 (2023.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