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오비 말뚝 시작 전 로스트볼에 대한 벌타 규정
디샤인 (2024-01-14 오후 5:11:13)
오른쪽 오비 왼쪽 헤저드인 홀입니다. 친 볼이 우측으로 쪼루가 나 페어웨이 내 깊은 러프에 박혔습니다. 러프가 깊어 볼은 분실되었습니다. 분실된 볼의 위치는 오비 말뚝 시작 30m 전이었습니다. 분실된 지점에는 헤저드 말뚝도, 오비 말뚝도 꽂혀 있지 않았습니다.

이 상황에서 다툼이 발생했습니다. A는 페어웨이 내에서 볼이 분실되었으니 벌타가 1개라 주장하였고, B는 페어웨이든 뭐든 상관없이 볼이 분실되면 벌타가 2개라 주장하였습니다.

페어웨이 내에서 헤저드 말뚝도, 오비 말뚝도 꽂혀있지 않은 곳에서의 분실된 공은 벌타가 어떻게 되나요?

또한 이렇게 페어웨이 내 헤저드 말뚝도, 오비 말뚝도 꽂혀있지 않은 곳에서 공이
분실 됐을 때에는 어떻게 플레이를 해야 되나요?
첨부파일
  

※ 관련글
오비 말뚝 시작 전 로스트볼에 대한 벌타 규정 디샤인 (2024.01.14)
[Re] 오비 또는 페널티구역 이외에서 볼을 분실한 경우 (2024.01.15)
[Re] OB가 났거나 볼을 분실한 경우 (2023.3.21글 퍼옮) (2024.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