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인공장애물 구제
(2024-02-17 오후 10:46:28)
질문 :

첨부드린 사진으로 보시면 우측으로 인공장해물있습니다.

1. 그 바로(말뚝)옆에 볼(노란색)이있어 구제를 받는다고 한다면 빨간선(사진상)

안쪽으로 니어리스트포인트를 잡고 플레이가 가능한지
- - > 가능함

또는, 구제를 받았기

때문에 카트도로를 밟고 플레이 할 수 없고 카트도로 좌측으로 있는 일반구역으로

다시 한번 구제를 받는게 맞는지
- -> 그 말뚝과 카트도로는 전혀 다른 독립적인 장해물이기 때문에 위 말뚝으로부터 완전한 구제를 받고, 그 대로 치든지, 혹시라도, 카트도로에 새로이 방해를 받을 때는 그대로 치든지 다시 카트도로로 부터 구제를 받든지 선택할 수 있읍니다.

- -> 만약, 카트도로로부터 구제를 받았는데, 그 볼이 첫번째 방해물인 위 말뚝에 다시 방해를 받았을 경우에 한하여, 위 두가지 방해로부터 동시에 구제를 받을 수 있읍니다.

- 윤석래-
첨부파일
  

※ 관련글
인공장애물 구제 quol (2024.02.13)
[Re] 인공장애물 구제 (2024.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