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Re] 왼손 구제후 오른손 스윙가능여부 ? (알아본 결과)
항상그렇게 (2024-03-28 오후 2:59:19)
제 스스로 검색해보고 !! 그후 KGA문의후 받은 답변의 결과는 구제 불가입니다.

물론 왼손드롭후 오른속 스윙은 문제가 없으나

16.1a 에 규칙중

그러나 플레이어가 왼손잡이 스트로크를 사용하려는 유일한 이유가 구제를 받아서
그 좋지 않은 라이에서 벗어나고자 한 것이기 때문에, 외손잡이 스트로크를 사용하는 것은
명백하게 불합리한 것이다. 따라서,규칙 16.1b에 따른 구제를 받을 수 없다 (규칙 16.1a(3).
명백하게 불합리한 스탠스나 플레이 방향 또는 클럽을 선택하는 경우에도 이원칙이 적용된다.

이러한 이유로 구제 자체가 불가하다고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왼손 구제후 오른손 스윙가능여부 ? 항상그렇게 (2024.03.27)
[Re] 왼손 구제후 오른손 스윙가능여부 ? (알아본 결과) 항상그렇게 (2024.03.28)
[Re] [Re] 왼손잡이 스윙으로 방해의 구제 가능 여부(스윙의 유형 ..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