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코리안투어 2019시즌 개막, 카운트다운

입력 : 2019-04-09 수정 : 2019-04-09 오후 11:04:00이지연 기자

(왼쪽부터)문도엽,맹동섭,이형준,허인회,김대섭,이재경이 미디어데이를 마친 뒤 화이팅을 하고 있다.[사진 KPGA]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2019년 시즌 개막이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KPGA는 9일 성남 판교에 위치한 협회 빌딩에서 올 시즌 KPGA 코리안투어에서 활동하게 될 주요 선수들이 자리한 가운데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 날 미디어데이에는 2018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인 이형준(27·웰컴저축은행)을 비롯해 ‘돌아온 원조 장타자’ 김대현(31·제노라인), ‘풍운아’ 허인회(32·스릭슨), 맹동섭(32·비전 오토모티브), 문도엽(28·DB손해보험), ‘무서운 신인’ 이재경(20·CJ오쇼핑)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대상 수상자인이형준은 “지난해에 우승은 못했지만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올해는 더 높은 목표를 세우자는 뚜렷한 목표가 생겼다. 올 시즌에는 대상보다 상금왕을 하고 싶다. 10억원 이상 되는 대회에서 우승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라고 밝혔다. 군복무를 마치고 투어에 복귀한 김대현은 “군복무 기간 동안 아들이 태어났다. 이제 19개월이 됐는데 부담보다 책임감이 더 커졌다. 공백이 무색할만 한 시즌을 보낼 것”이라는 각오를 드러냈다.

지난해까지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했지만 올 시즌부터 한국 투어에만 전념할 예정인 허인회는 “느낌이 남다르고 스스로 기대하고 있다. 8월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인데 그 전에 우승해 아내에게 좋은 선물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아시안투어 SMBC 싱가포르오픈에서 5위에 올라 오는 7월 열리는 메이저 대회 디오픈 출전권을 따낸 문도엽은 “실감이 나지 않지만 막상 디오픈에 출전하면 엄청난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배운다는 마음으로 잘 하고 오겠다”는 말로 출사표를 던졌다.

올 시즌 KPGA 코리안투어는 오는 18일 개막하는 DB손해보험 프로미오픈을 시작으로 총 17개 대회가 예고돼 있다. 선수들은 우승하고 싶은 대회가 다 달랐다. 허인회는 KPGA선수권대회를, 김대현은 한국오픈, 문도엽은 신한동해오픈을 가장 우승하고 싶은 대회로 손꼽았다. 허인회는 “KPGA선수권대회는 예전부터 우승하고 싶은 대회였다. 마침 6월로 날짜가 당겨져 결혼 전 아내에게 선물하기 위한 가장 좋은 대회”라고 했다. 김대현은 “한국오픈에서 우승해 메이저 대회인 디오픈 출전의 경험을 얻고 싶다”고 말했다. 문도엽은 “올해부터 한국과 아시안투어, 일본투어가 공동 주최하는 신한동해오픈에서 우승해 3개 투어에서 활동하는 발판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 신인 이재경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CJ컵과 제네시스오픈 출전 기회를 얻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맹동섭은 지난해 우승했던 KB금융 리브 챔피언십에서 2년 연속 우승을 소망했다.

한편 이날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선수들은 이색 공약을 내세우며, 화끈한 팬 서비스를 예고했다. 문도엽은 “팬이 있으니 우리가 있는 것”이라며 “우승하면 맛있는 음식이 담긴 푸드트럭을 팬들에게 선물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자 이형준도 “우승 공약을 밝히면 성적이 안좋아 따로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나 문도엽의 공약이 좋은 것 같다. 나도 우승하면 푸드트럭을 다음 대회 기간 동안 갤러리와 팬을 위해 제공하겠다”고 선언했다.

2017년 DB프로미오픈, 2018년 KB금융 리브챔피언십 우승 등 매년 트로피를 들어올린 맹동섭은 “우승하면 팬들을 모셔서 동반 라운드를 한 뒤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겠다. 팬과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며 통 큰 공약을 내걸었다. 김대현은 “하루든 이틀이든 팬들이 원하는 날짜를 선정해 원포인트 레슨을 포함한 재능기부로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결혼발표를 한 허인회는 “6월에 우승하면, 최종 라운드 갤러리 전원을 결혼식장에 초대할 것”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지연 기자 easygolf@joongang.co.kr
주요뉴스
나도 한마디 ( 0 )
JTBC골프, 페이스북, 트위터 ID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중계안내
2019 유러피언투어
U.S. 오픈
1R6월 13일 오후 11:45
2R6월 14일 오후 11:45
3R6월 16일 오전 1:00
FR6월 17일 오전 3:00
2019 유러피언투어
BMW 인터내셔널 오픈
3R6월 25일 오후 1:00
FR6월 26일 오후 1:00
중계일정
스코어보드
LPGA 유럽투어 KPGA PGA ETC
2019 마이어 LPGA 클래식
Brooke M. Henderson -19
Annie Park -17
Lexi Thompson -16
Brittany Altomare -16
Jennifer Kupcho -15
Su Oh -14
Morgan Pressel -14
Madelene Sagstrom -14
Alena Sharp -13
Nasa Hataoka -13
JTBC GOLF Mobile App.
24시간 온에어, 골프 뉴스, 골짤강 등
내 손안에 펼쳐지는 JTBC골프 모바일 서비스
새창:JTBCGOLF Google play 새창:JTBCGOLF App Store
JTBC GOLF'S EVENT
So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