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골프룰
lkg3322 (2021-04-10 오후 3:04:43)
티샷이나 세컨샷시 방향을 보기 위하여 볼의 앞쪽에 클럽등으로 표시하면 벌타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볼 뒤쪽에 표시하는것은 어떻게 되는지요?
또한 티샷한 볼이 페어웨이로 잘갔는데 볼을 찾을수 없을경우는 어떤 벌칙이 주워지나요?
경우에 따라서 떨어지는 자리가 내리막이라 예상보다 멀리 나가 확인이 안되어 다음샷을 하고 걸어가는데 공이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미 다음 플레이를 했기 때문에 원구 있어도 다시 칠수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동반자 룰로 인정해주는경우를 제외한 정상 골프룰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요?
바쁘실텐데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골프룰 lkg3322 (2021.04.10)
[Re] 골프룰- 플레이선 표시 (2021.04.11)
[Re] [Re] 골프룰- 플레이선 표시 lkg3322 (2021.04.12)
[Re] [Re] [Re] 지면에 플레이선 표시, 복구 등 (2021.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