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규칙 14.3d 추가개정에 따른 문의 입니다.
유세훈 (2021-06-04 오전 10:52:48)
규칙 14.3d의 예외규정으로 (예외 - 볼이 구제구역에 정지할 합리적인 기회가 없는 경우: 올바른 방법으로 드롭한 볼이 구제구역에 정지할 합리적인 기회가 없을 때 고의로 그 볼의 방향을 바꾸거나 그 볼을 멈추게 한 경우(구제구역 안에서든 밖에서든), 누구에게도 페널티는 없으며
그 볼은 구제구역 밖에 정지한 것으로 간주되며, 그 볼을 드롭한 것은 규칙 14.3c(2)
의 플레이스 절차를 따르기 전에 요구되는 두 번의 드롭 횟수에 포함된다. 라고 되어 있는데,

골프규칙에대한 분기별 업데이트에 보면 "14.3d 1. 드롭한 볼의 방향을 고의로 바꾸거나 멈추게 한 경우에는 항상 페널티가 적용된다." 라고 되어 있는데 위의 14.3d의 예외규정이 없어진건가요? 골프규칙에대한 분기별 업데이트에 설명이 너무 단촐해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시원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규칙 14.3d 추가개정에 따른 문의 입니다. 유세훈 (2021.06.04)
[Re] 규칙 14.3d 추가개정에 따른 문의 입니다. (2021.06.07)
[Re] [Re] 규칙 14.3d 추가개정에 따른 문의 입니다. 유세훈 (2021.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