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벙커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볼을 친 경우
나이스보기 (2021-07-20 오후 9:10:22)
안녕하세요 위원님.

항상 정확한 룰을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제가 즐겨 보는 유튜브 채널중에 스타 골프 빅리그라고 있는데..

김성수 배우가 벙커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의 볼을 쳐서 탈출했느데..

경기 위원이 다른 플레이어의 볼을 쳤기때문에,
본인의 공으로 다시 플레이하고 페널티 2타를 더하라고 했습니다.


제가 알기로 벙커는 해저드로 처리되기때문에 오구플레이시
자신의 볼을 가지고 다시 플레이 하면 되고, 패널티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 내용이 정확한가요?

다만, 최근에 해저드라는 용어가 없어지고, 패널티 구역으로 변경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벙커는 해저드가 아니기 때문에 타인의 볼을 친 경우에는 벌타가 주어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아니면, 경기 위원이 룰 적용을 잘못 한건가요?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관련글
벙커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볼을 친 경우 나이스보기 (2021.07.20)
[Re] 오구 플레이 (2021.07.23)